MY MENU

질문과답변

제목

지붕공사

작성자
김문석
작성일
2005.05.2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124
내용
양평(옥천면)에 전원 주택30평, 창고 25평 정도의 건물을 지으려합니다. 골조는 외벽은 붉은 구운벽돌, 내부는 황토벽돌로 하고, 내부 칸막이도 흙벽돌로 시공하려합니다. 지붕공사 홈페이지를 많이 검색해보았는데, 귀 업체가 가장 신뢰가 가는군요.모든 공사는 부분 도급으로 제가 직접 하려합니다. 귀 업체에서 추천하는 제품과 모양에 따른 공사금액은 어느정도인지요.수고하십시요. 견적본후 연락드리겠습니다. 아직 공사는 시작 안했으나 조만간 시작하려합니다.
0
0
  • 금호지붕



    안녕하세요.

    집을 지으시는데 부분적으로만 도급주시고 전문적인 부분은 도급을 주는 추세는 자본주의 국가에서 특히 독일 같은 경우는 일반화 되여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최근에 경제적인 어려움과 함께 조기 퇴직이다 명년퇴직이다 하면서 너무 일찍 산업전선에서 뒷전으로 밀려나는 추세에 있어서 심심 소일 겸 직접 내 마음에 들도록 집을 짓는 경우도 흔하여 졌습니다.

    집을 짓는데 가장 어려운 부분이 건물의 안전성이며 그 중에서도 제일 어려운 부분이 지붕공사일 것입니다.

    과거에는 초가지붕 스레이트지붕 기와지붕 등등
    과거에나 현재에나 지붕은 지붕전문성이 있어야만 시공을 할 수가 있습니다. 빗물이 실내로 들어오지 않게 하는데 있어서 지붕원리는 똑 같지만, 과거에 활동 하였던 기술공들은 세월이 흘러 활동 할 수 없다 보니 지붕공들이 점차 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며, 특히 철판을 다룰 수 있는 기술자는 거의 없다 싶이 할 정도입니다.

    그러나 최근에 연구 개발된 칼라강판 지붕은 과거에 어려웠던 부분을 대폭 간소화 시켰기 때문에 집을 지을 때 지붕 부분은 놔두시고 벽체 만 쌓아 올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칼라강판 업체에 방문의뢰를 요청하십시오. 그러면 지붕 공사는 하루만에 간단히 완성시킬 수가 있습니다.

    아무 염려 마시고 나만의 설계 되로 벽 체를 쌓아 놓고 방문의뢰를 요청하십시오.

    감사합니다.

    18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서울 대표전화 : 02-2209-2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