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공사 금액 선택

작성자
금호지붕공사
작성일
2006.03.18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6901
내용

공사 금액 선택 등

제곱미터(㎡), 또는 평당, 간당[8자(尺)×8자(尺)] 자재비와 시공비가 어느 정도인지, 문의하여 오는 경우가 하루에도 수 없이 많습니다.

공사 금액 선택을 쉽게 설명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대략 : 자재비60% 시공비40%)

건축주가 선택 할 수 있는 공사금액과 선택할 수 없는 공사금액이 있습니다.
첫째, 그 집이 어떤 작업조건을 갖고 있는가는 시공자 쪽에서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 금액을 결정합니다.
둘째, 지붕의 기본적인 자재와 부자재의 선택은 건축주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실무자가 현장에 도착하여 상담하여 보면, 원 하청업체 또는 건축주가 실제 요구하는 공사 방법은 매우 다양하고 복잡한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현재 노후 된 옥상 이나 기와, 슬레이트, 아스팔트 싱글 지붕을 개보수 하는 경우...
데스리 기와 또는 싱글, 난간, 계단실, 물탱크, 굴뚝, 처리문제 / 한옥인 경우 기존에 있는 집의 대들보(보 머리 포함)가 취약한 경우와 서까래 등이 약하여 전체적으로 불안정한 경우에는 기와 및 슬레이트, 아스팔트 싱글을 다 걷어야 하며, 이 모두가 단단한 경우엔 기와 등을 그대로 놓고 시공 하는 것이 단열과 방음에 더욱 더 효과적 이기는 하지만 새로 올라가는 하중만큼 걷어내는 방법이 가장 좋은 것입니다.

건축 폐기물에 관하여...
기존에 있는 난간이나 굴뚝, 기와, 슬레이트, 싱글을 그대로 두고 시공 할 것인지, 아니면 완전히 제거할 것인지, 제거 후 시공업체에서 특수 폐기물 까지 처리 하여야 하는지에 따라서 공사금액이 달라집니다.

합각(박공) 부분은 어떻게 시공하여 마감 할 것인지에 따라서도 공사 금액이 달라지며, 물받이는 그냥 칼라강판 물받이를 쓸 것인지, 알미늄이나 동 물받이 등 다른 물받이를 대체하여 쓸 것인지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집니다.

공사금액 선택의 예를 들면...
처마가 3 자, 물받이는 2 자정도 폭으로 되어 있다면, 그 밑에 서까래가 보이는 부분은 어떤 상태이며, 어떤 자재를 선택하여 어떻게 시공을 하는가에 따라서도 공사 금액이 또 달라집니다.

공사방법은 간과하고 그냥 주변에 시공한 것만 보고, 또는 전화로 기본적인 비용만 문의하시면, 터무니 없는 최저의 단가를 제시 할 수밖에 없을 것이며, 현장에서는 이런 저런 이유 때문에 공사비용을 추가 하는 경우가 많게 될 것입니다.

방문견적 비용부분...
전국적으로 현재까지는 온라인 오프라인 모든 견적을 무료로 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일부 중간에 있는 업체에서는 어느 지역에 있는 공사업체를 현장에 방문토록 하였는지 누가 현장에 왔다 가는지 약속시간은 언제인지 조차 혼동하여 모르는 경우까지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현실은 반드시 시정(출장비용 청구) 되여 져야 한다고 생각을 하게 합니다.

추가적으로...
건설업체나, 인테리어 사업자, 중간 사장님께서 공사 의뢰 받았을 때에는 / 시공업체를 선정하여 반드시 현장을 방문토록 하여야 하며, 건축물에서 공사한 표시는 지붕이 건물 전체의 미관을 크게 좌, 우 하게 됩니다.

따라서 다소 무리가 있더라도 시공업체에서 달라고 하는 제시 금액을 적절하게 주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건축주님들이 알아야 하는 것은 견적을 받아 보고 그 중에서 최하의 금액으로 공사를 맡기셨다면 - 누가 뭐라고 하여도 - 시공자 측에서는 공사비용 등에 구속되어 보다 더 잘해 보려고 하는 적극적인 마음이 들지 않는 다는 점도 깊이 짚어 봐야 할 대목입니다.

금호지붕공사

1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서울 대표전화 : 02-2209-2448